가상커뮤니티사용목적이 몰입의 유형에 따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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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12 04: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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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지만 모든 커뮤니티가 운영기업에 긍정적인 effect(영향) 을 주는 것은 아니라는 주장과, 실제로 가상커뮤니티운영 실패example(사례) 들도 많아지고 있따 이러한 시점에서 가상커뮤니티의 수용에 관한 연구는 매우 중요한 것이라고 본다.proposa88 , 가상커뮤니티사용목적이 몰입의 유형에 따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경영경제레포트 ,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2. 연구방법 및 연구범위
Ⅱ. 理論(이론)적 배경
1. 가상커뮤니티에 관한 연구
1) 가상커뮤니티 定義(정이) 및 가치
2) 가상커뮤니티 사용목적에 따른 분류
2. 관계형성의 몰입
3. 관계행위의 충성도
Ⅲ. 연구 모형 및 가설 설정
1. 몰입의 유형에 따른 충성도와의 관계
2. 연구모형
3. 변수의 조작적 定義(정이)와 측정(測定)
4. 가설설정
Ⅳ. 分析 및 결과
1. 측정(測定) 도구의 평가
2. 가상커뮤니티사용목적에 따른 몰입과의 관계
3. 몰입의 유형에 따른 충성도와의 관계
Ⅴ. 결 론
1. 연구의 요약 및 시사점
2. 연구의 한계 및 향후연구방향
출처
term PAPER
Ⅰ. 서 론
1. 연구배경 및 연구목적
현재 인터넷(Internet)의 폭발적 확산에는 네크워크결과 를 근거로 한 컨텐츠로 대표되는 정보재의 effect(영향) 이 아주 크다.
또한 관계형성에 있어서 중요한 매개적 역할을 수행하는 몰입을 다차원적 연구concept(개념)으로 구분지어 몰입의 각 차원에 대한 척도의 판별타당성을 확인시키고자 한다. 이러한 컨텐츠 중심 이비지니스의 核心에는 커뮤니티가 있으며, 이비즈니스의 環境(환경)에서의 성공은 가상커뮤니티를 어떻게 조직하는가에 달려있다 해도 과언이 아닐 것이다.몰입이 명확하게 구분되어 판별이 가능한지의 여부와 그 유형에 따라 충성도와의 관계 역시 달라질 수 있는지에 대해 연구하고자 함이다. 지금까지의 대부분 선행연구들이 연구초기단계라는 상황 때문에 가상커뮤니티의 구분관점이나 구성요소 등과 같은 단편적 검증에 치우쳐져 있는 실정이다.
순서
레포트/경영경제
설명
proposa88
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가상커뮤니티를 사용하는 의도, 즉 목적에 따라 몰입의 형태와 정도에 미치는 effect(영향) 이 다를 것이라 여기며 이를 검증하고자 한다.
이를 통하여 기업에서는 쓸데없는 비용이나 기술투자를 예방할 수 있으며, 가상커뮤니티 운영대책의 기초를 마련할 수 있을 것이다. 그러나 하루가 다르게 이비지니스 環境(환경)이 變化(변화) 발전하고 있으며, 가상커뮤니티가 갖는 그 가치가 커지고 있는 만큼 좀 더 세분화되고 差別화된 검증들이 필요하다고 본다.
본 연구결과를 통해 가상커뮤니티 구축의 방향제시와 결과 적인 운영 및 marketing 수단으로 활용을 제고할 수 있는 …(dro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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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상커뮤니티사용목적이 몰입의 유형에 따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자료(data)입니다.가상커뮤니티사용목적이 몰입의 유형에 따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가상커뮤니티사용목적이 몰입의 유형에 따라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자료입니다.
실제로 거래사이트의 고객유지비율이 1%미만인데 비해, 커뮤니티사이트의 고객유지 비율은 18%나 되어 고객충성도를 유지하기에 좋은 수단으로 여겨지고 있따 이러한 가치에 가상커뮤니티의 구축을 시도하여 이를 marketing 수단으로 활용하는 기업들이 점차 증가하고 있는 추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