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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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02 0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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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의 과거경험
소비자가 과거의 marketing 자극으로부터 얻은 정보와 경험 이외에도 이미 기억 속에 저장되어 있는 모든 정보와 경험은 현재의 심리세트를 형성하는 데 기여한다.
현재의 제품이 소진되거나 불충분한 상황
가장 빈번히 일어나는 문제인식의 상황은 소비자가 갖고 있는 제품을 모두 소비하고 다시 구매해야 할 경우인데, 소비자가 그 품목에 대하여 기본적인 욕구를 계속 갖고 있는 한 소비로부터 문제의 인식은 반복적으로 일어날 것이다.소비자는 또한 자신이 갖고 있는 제품이 그의 욕구에 불충분함을 인식하여 새로운 제품을 필요로 하기도 한다. 예를 들어, 화분대를 설치할 때 집에 …(skip)
레포트/경영경제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에 대하여 조사하였습니다.
소비자의 property(특성)
소비자의 심리세트를 구성하는 욕구기준과 태도는 그의 인구통계적 property(특성), 라이프 스타일, 퍼스낼리티, 자아 이미지와 같은 개인적/심리적 property(특성)으로부터 effect(영향) 을 받는다.
한편 새로운 의사결definition 문제는 marketing 자극 이외의 다음과 같은 상황으로 부터 인식되기도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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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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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2) 심리세트에 대한 투입변수
과거의 marketing 자극에 대한 지각과 학습
상표property(특성)과 가격에 관해 소비자가 이미 기억 속에 저장하여 갖고 있는 정보와 직접적인 사용경험은 소비자의 심리세트를 구성하는 욕구기준과 상표태도에 effect(영향) 을 미칠 것이다.,경영경제,레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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environment(환경) 적 effect(영향)
소비자 행동에 대한 거시외부적 effect(영향) 요인으로서 文化(culture) , 사회계층, 준거집단 등은 현재의 심리세트에 effect(영향) 을 미친다. 즉 마케터는 소비자로 하여금 자신의 상표를 탐색 또는 평가, 구매하도록 유도하기 위해 현실적인 상태(제품을 소유하지 않음)와 이상적인 상태(그것을 소유함) 사이 에서 충분한 괴리를 지각시키려고 노력한다.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 , 소비자구매의사결정과정경영경제레포트 ,
다.
3) 자극에 대한 노출
소비자가 문제의 인식에 이르도록 촉구하는 자극 또는 상황에는 여러 가지가 있따
즉 소비자는 marketing 자극을 포함하여 environment(환경) 내의 수많은 자극에 노출됨으로써 현실적인 상태와 이상적인 상태 사이의 괴리를 지각하는데, marketing 자극은 상업적 environment(환경) 에서 문제를 인식시키는 가장 보편적인 요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