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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여름밤의 꿈을 읽은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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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26 03:4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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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선, 첫째로 다분히 무거운 주제에 대해 저자 나름 고심하며 독자를 편하고 쉽게 이해시키기 위해 여러 가지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는 점에서 감동 받았다. 내용이 좀 딱딱한 편이라 다채롭게 구성하려고 애쓴 독후감이죠..



다. 여러 가지 국가의 정책에 대해 항상 반감 비슷한 것을 가지고 있는 나에게 이 책은 도대체 대한민국이라는 나라의 政府가 제대로 하는 일이 있기나 한 것인가 하는 삐죽거림을 더해줬다. 세상이 아직도 굴러가는 이유라면 이런 계란으로 바위를 치는 듯한 시도들이 빛을 보기 때문이리라......,

7차 교육과정이 환상과 특징은 다음과 같다. 내용이 좀 딱딱한 편이라 다채롭게 구성하려고 애쓴 독후감이죠..한여름밤의꿈 , 한여름밤의 꿈을 읽고감상서평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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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들어가며
생각 하나. title이 의미하는 바는 무엇인가?
생각 둘. 제7차 교육과정이 환상적 면모
생각 셋. 이삭 초등학교의 내러티브
생각 넷. 새하 초등학교의 내러티브
생각 다섯. 두 중학교와 고등학교의 내러티브
마치며 : 추락하는 것은 날개가 있다!


내가 이 책을 읽고쓰기 느낀 감정은 흔히 어른들이 말하는 울화통이었다. 둘째, 내용적인 측면에서 자기 주도적 능력의 신장을 강조하여 자기 주도적 학습은 교사의 지도 하에 학습자 스스로가 학습방향과 goal(목표) 를 세우고 학습해결해야할문제에 따른 방법과 해결을 스스로의 힘으로 전개하고 평가하도록 하는 것이다. 政府가 강력하게 추진하던 7차 교육과정이 이렇듯 drawback(걸점)을 노출하자 수준별 …(To be continued )
,감상서평,레포트
설명


한여름밤의 꿈을 읽은후

레포트/감상서평


한여름밤의꿈



초등교육과정 분야에서 다양한 저서를 기술하고 있는 김영천 교수의 한여름밤의 꿈을 읽은후 쓴 독후감입니다. 셋째, 운영면에서는 수준별 교육과정이 중심에 있다 넷째, 제도면에서 국가수준의 교육과정은 각 지역과 학교교육과정 편성 운영을 위한 기준으로써의 역할과 위치를 차지한다는 점이다. 하지만, 이런 원대한 goal(목표) 를 가지고 출발한 7차 교육과정은 질 관리 중심의 교육과정평가 체제를 확립했지만, 교사들의 현장여건을 파악하지 못해 현실적으로 구현하는데 어려움을 겪었다. 첫째, 국가수준의 공통성과 지역∙학교∙개인 수준의 다양성을 추구하는 교육과정이라는 점이다. 하지만 모든 일은 일장일단(一長一短)이 있다고 하더니 긍정적으로 느껴지는 부분도 분명히 있었다.초등교육과정 분야에서 다양한 저서를 기술하고 있는 김영천 교수의 한여름밤의 꿈을 읽고 쓴 독후감입니다. 아직 현장 경험이 전혀 없는 나와 같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환상과 추락의 내러티브”란 책 title이 던지는 메시지를 간파하지 못했다면, 아마도 제7차 교육과정을 아주 완벽한 그 무엇으로 받아들였을지도 모르겠다. 둘째로 진실을 둘러싸고 있는 여러 허울 좋은 거죽 아니, 거대한 도로를 포장한 수명 다한 아스팔트 덩어리를 제거하려는 시도에서 다소 위안을 얻을 수 있었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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