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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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12 09:3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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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의 제품전략(戰略) 은 전文化와 회원세분화를 통한 서비스 차별화라고 할 수 있다
2. Price (가격전략(戰略) )
- 연회비는 기본연회비와 제휴연회비로 구분된다 카드사는 카드이용대금에 우선하여 연회비를 청구하며 연회비는 카드발급시점을 기준으로 1년 단위로 청구된다
- 연회비는 고객에 대한 각종 서비스제공을 위해 소요되는 비용 등을 보전하기 위해 카드사가 고객으로부터 납부 받고 있으며 카드제작, 발송비, 여행자保險, 공항라운지 운영 등에 사용하고 있다 적정한 연회비를 납부해 회사는 수익을 증대하고 이에 대한 수익을 바탕으로 소비자의 복리후생, 가치창출을 극대화해 회사와 고객이 서로 win-win 할 수 있는 안정화된 신용사회로 나가자는 것이다.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 分析
현대카드 마케팅믹스 4P 分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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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카드
marketing 4Panalysis(분석)
1. Product (제품전략(戰略) )
현대카드는 총 26개의 세분화된 카드로 구성되어 있다 특히, 현대카드M은 일반 카드에 비해 작은 사이즈로 만들어진 미니카드M이 있어 간편하게 끼워 다닐 수 있으며, 개성 있는 연출이 가능하고, 활동하기에 편하도록 제작되었다. 모든 발급고객은 결제할 때마다 승인내역을 휴대전화 문자메시지로 실시간 무료 전송해 주므로 분실 등의 유사시에도 안심할 수 있어 안정성을 구축했다. 현대[M]카드는 자동차 구입 및 자동차 관리에 있어서 전文化된 서비스를 제공하여 자동차 전문카드로 자리 잡을 수 있는 조건을 갖추었다. 여성전용카드인 여우카드는 여우Day 서비스, FoxCab서비스 등의 기존 여성전용카드들의 서비스와는 차별화하는 전략(戰略) 을 내세웠다. 할부이자…(skip)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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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순서
다. 이는 회원 세분화를 통한 서비스 차별화의 일환으로 체크카드시장을 겨냥한 현대카드C, 통신전용카드인 현대카드T, 航空전용카드 현대카드A.K, 대학생전용 체크카드 현대카드U, 현대 오토인슈카드, 현대-KT 빌플라자카드, 음식업중앙회 회원카드 프라임e카드 등이 같은 맥락의 세분화된 카드이다.
현대카드는 회원등급을 여섯단계로 나누어서 현금서비스의 이자율을 책정하고 있고 최대/최소폭은 경쟁사와 거의 같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