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理論(이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1 12:06
본문
Download : 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이론.hwp
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이론에 대한 글입니다. 실사성은 그 명제를 어떻게 표현하더라도 그 명제의 의미가 변하지 않는 것을 말한다.
순서
Download : 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이론.hwp( 35 )





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理論(이론)
,사범교육,레포트
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理論(이론)에 대한 글입니다. 교사는 학습할 내용을 조직화해서 제시하여 학생들이 지식과 정보를 의미있게 학습하도록 해야 한다는 것이다.
2) 수업의 과정
(1) 독립변인(수업의 투입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2) 매개변인 : 인지구조와 인지과정
(3) 종속변인 : 명제의 재생·파지·적용
2. 독립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란 논리적으로 유의미가를 지닌 학습project를 말한다. 유의미가를 지닌 project란 실사성과 구속성이 있는 project를 말한다.캐롤Carroll의완전학습모형과오수벨Ausubel의유의미학습이론 , 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과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이론사범교육레포트 ,
Ⅰ.캐롤Carroll의 완전학습 모형
1. 캐롤의 학교 학습 모형
1) 모형의 개요
2) 학교학습의 5대 변인
3) 캐롤의 모형
Ⅱ. 오수벨Ausubel의 유의미 학습 theory
1. theory 의 기본전제
1) 수업의 목표(goal)
2) 수업의 과정
2. 독립변인 - 유의미한 아이디어의 결합체
3. 매개변인 - 인지구조와 인지과정
1) 인지구조
2) 인지과정 - 포섭과 동화
4. 수업의 원리
1) 점진적 분화의 원리
2) 통합적 조definition 원리
3) 선행학습의 요약·요약의 원리
4) 내용의 체계적 조직원리
5) 선행조직자의 원리
6) 수업과정과의 연계
7) 선행조직자 수업 모형
1. theory 의 기본전제
1) 수업의 목표(goal)
오수벨은 학교교육의 목표(goal)를 가능한 한 많은 지식과 정보를 습득하게 하는 것이라고 보았다. 예를 들어 “삼각형의 내각의 합은 180도…(생략(省略))
캐롤Carroll의완전학습모형과오수벨Ausubel의유의미학습理論(이론)
설명
레포트/사범교육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