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9호선 요금인상 논란(지하철 적자 present condition과 원인 및 해결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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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1-09 20: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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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림 지하철 9호선의 쟁점
결국 민자 운영은 우려한대로 심각한 문제를 불러왔다. 반면 서울시는 협약에 따라 2009년 142억 원, 2xxx년 323억 원을 보전해 주었기 때문에 요금 때문에 재정상황이 악화됐다는 주장은 타당하지 않다고 반박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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설명
순서


목차
Ⅰ.연구배경-9호선 요금인상 논란
Ⅱ.지하철 적자 실태
1.서울도시철도공사 손익실태
2.서울메트로 손익실태
3.다른운송수단(버스)와의 비교
4.국내 다른지역과의 비교
Ⅲ.적자 原因
1.무임승차 문제
2.낮은 운임 문제
3.건설부채 문제
4.적자 原因에 대한 소결
Ⅳ.해결대책 및 평가
1.무임승차문제의 해결대책
1)할인요금제
2)바우처 제도
3)연령대 조정
4)노인복지의 고려
2.적정 운임에 대한 제안
1)기본 운임 상승
2)거리 당 요금 증대
3)반대 opinion-생활수준의 고려
3.건설부채 해결대책
1)지자체, government 에서 부담
2)민영화
4.기타-운영상의 아이디어제안
5.평가 및 conclusion
Ⅴ.참고 서적 및 사이트

Ⅰ.연구 배경-9호선 기습 요금인상 논란

서울시 메트로 9호선이 요금을 500원 인상하겠...

목차
Ⅰ.연구배경-9호선 요금인상 논란
Ⅱ.지하철 적자 실태
1.서울도시철도공사 손익실태
2.서울메트로 손익실태
3.다른운송수단(버스)와의 비교
4.국내 다른지역과의 비교
Ⅲ.적자 原因
1.무임승차 문제
2.낮은 운임 문제
3.건설부채 문제
4.적자 原因에 대한 소결
Ⅳ.해결대책 및 평가
1.무임승차문제의 해결대책
1)할인요금제
2)바우처 제도
3)연령대 조정
4)노인복지의 고려
2.적정 운임에 대한 제안
1)기본 운임 상승
2)거리 당 요금 증대
3)반대 opinion-생활수준의 고려
3.건설부채 해결대책
1)지자체, government 에서 부담
2)민영화
4.기타-운영상의 아이디어제안
5.평가 및 conclusion
Ⅴ.참고 서적 및 사이트

Ⅰ.연구 배경-9호선 기습 요금인상 논란

서울시 메트로 9호선이 요금을 500원 인상하겠다고 발표한 이후 서울시와 갈등이 계속되고 있따 메트로 9호선 측이 요금인상을 요구한 진짜 명분은 무엇일까 메트로 9호선 측은 수입이 예상운임 수입의 50%를 밑돌아 재정이 악화됐기 때문이라고 한다. 이는 어떻게 보면 예견된 결과이다.

그렇다면 결국 9호선문제는 지하철전체가 가지고 있는 구조적인 적자문제에서 기인한 것으로 지하철 전체…(drop)
9호선 요금인상 논란(지하철 적자 present condition과 원인 및 해결방안(方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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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서울시는 왜 민자자본방식을 취할 수 밖에 없었을까 그것은 지하철 전체가 안고 있는 막대한 규모의 적자문제 때문일것이다 이미 안고 있는 적자도 해결대책이 마땅치 않기 때문에 고육지책으로 민영화를 선택했던 것이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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