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 National Open University 국어국문학과 3학년 고전소설강독 공통]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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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0 05:5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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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고전이란 시대를 초월한 가치가 있는 저작이라고 할 수 있따 이러한 문학으로서 고전의 concept(개념)은 해당 시대를 대표하는 원숙한 정신적 소산의 작품으로서 역싸적 전통성을 지니며 후세의 기준이 될 만한 것이라고 definition 할 수 있따 우리는 자칫 고전문학을 이 시대의 문학에 influence을 주는 전범(典範)이 아니라, 장식장이나 박물관에 보관된 고대 유품처럼 그저 지난 시대의 중요한 기록으로만 보고 있따 우리는 고전문학을 우리와는 다른 시대, 다른 환경 속에서 선인들이 향유하던 문학이라는 생각을 버리고 그것이 현재 우리에게 어떤 의미와 influence을 주는지 평가해야 한다.[고전소설강독공통]일제강점기말기에고전의가치에대해깊이천착했던잡지문장파예~ , [방통대 국어국문학과 3학년 고전소설강독 공통]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에 대해 서술하시오.기타방송통신 ,
여러 가지 자료(資料)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
다. 1920년대의 프로 문학의 이념 과잉이나 반대로 현실을 떠난 낭만주의 시의 막연한 감상에 따른 편향성에 대한 반성과 시의 예술적 본질에 대한 자각과 혁신에서 비롯된 1930년대 alteration(변화) 는 한국의 근대시사에서 일대 전환을 이룬 시기라고 말할 수 있따 이 시기에 시들은 전반적으로 순수화 경향을 보이고, 새로운 시적 가능성을 위한 여러 가지 experiment(실험)들을 활발하게 이루었다.
방송통신/기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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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통대 국어국문학과 3학년 고전소설강독 공통] 일제 강점기 말기에 고전의 가치에 대해 깊이 천착했던 잡지 문장파 예술가들이 추구한 상고주의와 전통적 민족주의에 대해 서술하시오에 관한 레포트입니다여러 가지 자료를 참고하여 작성했습니다많은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939년 문학 종합지인 『문장(文章)』과 관련한 인물들을 문장파 예술가라 하는데, 대표적으로 정지용, 이병기, 이…(省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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