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기술복제시대의 예술작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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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12 19: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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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것은 최후의 보루로 물러서서는 마지막 저항을 시도하고 있는데, 이 마지막 보루가 바로 인간의 얼굴이다. 초기 사진에서 분위기가 마지막으로 스쳐 지나간 것은 사람의 얼굴에 순간으로 나타난 표정에서이다. 그 초창기에 초상사진이 사진의 중심부를 이루었다는 것은 결코 우연한 일만은 아닐것이다. 이러한 새로운 단계의 정확한 이정표를 세운 사람은 아뜨제 Atget이다. 사진을 찍는다는 것은 증거를 확보하기 위해서이다. . 범행장소에는 사람이 없다. 그러한 사진에 이르기 위해서는 그는 어떠한 특수한 길을 찾지 않으면 안된다고 느끼는 것이다. 이와 때를 같이하여 화보신문들이 그에게 새로운 이정표를 제시해 주기 처음 하였다. 그의 에술사적 의의는 그가 사람의 모습이 보이지 않는 1900년 경의 파리의 거리를 포착했다는 점에 있다아 그가 마치 범행현장을 찍듯이 파리의 거리를 찍었다고 하는 말은 조금도 틀린 말이 아닐것이다. 아뜨제의 사진은 특별한 수용태도를 요구한다. 이러한 화보신문들에서는 최초로 사진題目이 필요불가결한 것이 되었다. 이것이 사진이 드러나지 않는 정치적 의미이다. 그리고 사진題目이 그림의 題目과는 전혀 다른…(drop)
技術複製時代의예술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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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그 이정표는 맞을 수도 있고 틀릴 수도 있는 것이었지만 그것은 그리 중요한 문제가 되지 않았다. 초기 사진에 나타나는 멜랑콜릭하고 그 어느 것과도 비교될 수 없는 아름다움의 비결은 바로 이러한 분위기이다. 아뜨제의 사진은 보는 사람을 불안하게 만든다. 자유로운 명상은 더 이상 이러한 사진에 부합되지 않는다. 사진촬영은 아뜨제에 와서 역싸적 사건의 증거물이 되기 처음 하였다. 그러나 사진에서 사람의 모습이 뒷전으로 물러나게 되자 비로소 전시적 가치는 처음으로 의식적 가치보다 우월한 위치를 차지하게 된다된다.설명

사진에서는 전시적 가치가 의식적 가치를 전면적으로 밀어내기 처음 하고 있다아 그러나 의식적 가치가 아무런 저항없이 순순히 뒤로 물러나는 것은 아닐것이다. . 이미지의 의식적 가치는 멀리 있거나 이미 죽고 없는 사랑하는 사람을 기억하는 거의 의식적인 행동에서 마지막 도피처를 찾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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